인사말

HOME > 산학융합원 소개 > 인사말
(사)제주산학융합원 원장 이남호

 

제주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새로운 산학협력의 거점
사단법인 제주산학융합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제주산학융합원 원장 이남호

오늘날 세계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변곡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서 제주산학융합원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를 중심으로 ICT·BT 관련 기업 맞춤형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업, 대학, 근로자가 함께 연구하며 즐겁게 일하는 미래형 산학협력공간인 ‘ 제주산학융합지구 ’ 를 조성하여 운영하기 위해 출범하였습니다.

제주산학융합지구 내 조성되는 산업단지 캠퍼스관에는 제주대학교 및 제주관광대 총 4개학과가 이전하여 학사 교육과정과 근로자 평생학습 프로그램, 산학공동 R&D 역량강화 프로그램, R&D 연계 현장맞춤형 교육 등이 진행됩니다. 기업연구관에는 ICT·BT 첨단산업 관련 기업 연구소가 입주하여 대학과 함께 기술을 개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따라서 산업단지와 대학이 공간적으로 통합되면 현장밀착형 산학융합 교육 및 공동 기술개발 환경이 조성되어 산학협력이 보다 활성화될 것입니다. 이는 제주산학융합원이 목표로 하는 기업과 대학이 상생하는 산학협력의 선순환 모델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우리 제주산학융합원은 ‘ 제주산학융합지구 ’ 조성을 통해 제주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고유 모델을 발굴하여 지역 산업과 대학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할 것이며, 아울러 제주형 산학융합지구 조성으로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 시스템을 구축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제주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