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탐방

HOME > 기업연구관 > 입주기업 탐방

유씨엘(주)... 화장품 OEM.ODM 전문, 41년 내공 지닌 원스톱솔루션 기업

작성일
2021-08-30
작성자
운영자
조회
537
  •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변치않는 사랑(UnChanged Love)."  화장품기업 유씨엘(주)의 사명은 이 표현에서 비롯됐다. 소비자, 고객사, 임직원 그리고 세상을 향한 변치 않는 사랑을 기업 철학이자 미션으로 삼고 있다. 독자적인 기술력과 다양한 네트워크로 고객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안하며, ‘타이아득(他利我得)’을 핵심 가치로 고객사와의 공동 성장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다. 

유씨엘㈜은 41년의 역사와 기술 노하우를 지닌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이다. 화장품 원료의 국산화와 기술 자립을 목표로 설립되어 2007년 업계 최초로 M-ODM 개념을 도입해 화장품 콘셉트부터 원료, 제형, 임상, 품질관리 및 생산까지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One Stop Solution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 남동공단과 제주 애월읍에 위치한 유씨엘 공장은 연간 총 8천6백만 개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식약처로부터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적격 사업장으로 승인받았다. 

인천 공장과 연구소에서는 바이오 및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슈티컬, 헤어, 바디케어, 프리미엄 메이크업에 특화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고, 제주에서는 스킨케어연구소와 천연소재개발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기초, 바디케어, 베이비케어 제품 등 청정 섬의 특색을 입힌 자연주의 테마의 천연 유기농 화장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유씨엘은 수출의 활로를 개척하고자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ISO 22716(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까지 인증받아 세계적으로 공인된 화장품 품질 안전성을 자랑한다. 

특히 제주 공장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천연 유기농 소재의 ‘제주화장품 인증(JCC, Jeju Cosmetic Cert)’ 제품 개발과 생산이 가능한 곳으로, 깨끗한 제조 환경을 위해 자체 폐수처리시설, 대기오염방지시설, 소음 및 진동 방지시설, 자연광을 활용한 절전 시스템 등을 갖춘 친환경 통합 SCM(Supply Chain Management) 기지로 역할하고 있다. 유씨엘은 세분화되고 다양해진 고객의 요구와 품질에 만족도를 높이고자 GC, ICP, HPLC 등 고가 분석 장비에도 투자를 확대해 진행하고 있다. 

유씨엘은 일찍이 제주 원료에 관심을 갖고 2011년 제주 연구분소를 설립해 천연 소재의 효능 효과 검증과 제주화장품인증(JCC) 상품 개발에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지속해 왔다. 제주의 자연물은 천연 유기농 화장품 원료로 손꼽히는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이다.

태고의 신비로움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자연 7대 유산지’를 보유한 제주는 화산암, 용암해수, 아열대 기후 등을 특징으로 특별한 육상, 해상식물이 원재료의 탁월한 가치를 지니며, 잘 보존되어 있다. 원산지 특색을 지닌 제주산 천연 성분을 고농도로 함유해 안정화된 제형으로 구현하는 기술은 제주 연구소의 큰 경쟁력이다. 

제주에만 있는 소재(Only in Jeju), 제주에서 자라 더욱 효력이 강한 소재(Better in Jeju)를 발굴하고 다양한 제형으로 응용해 제품화하는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 온 덕에 관련 특허 수도 상당하다. 

특히, 차별화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생리활성을 가진 다양한 생물자원을 확보하고 이를 제대로 원료화하고 제품화하는 역량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제주 연구소의 성과와 가치, 그리고 미래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유씨엘 제주 연구소는 제주화장품인증(JCC), 코스모스(COSMOS)인증, 오가닉(ORGANIC)인증, 이브(EVE)비건 인증 등 국내외 천연 유기농 화장품 인증이 가능한 여러 제형 확보 및 제품 생산에 노력하고 있다. 

청정 원료를 기반으로 한 ‘메이드 인 제주(Made in Jeju)’ 스토리는 앞으로도 전 세계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dbTldpf.jpg

<제주 애월에 있는 유씨엘 제주 공장 전경>

이전글
동안(주)...제주 청정원료로 클린뷰티 화…
다음글
(주)다름인터내셔널, 에포나크림으로 높…